2015년 12월 10일 목요일

십자가의 깊은 강가로 나아갑시다!

성경은 에스겔이 본 성전의 환상에 대해 말씀합니다. 성전 문지방에서 물이 나와 흘러 강을 이루고 바다를 이루는 모습입니다. 측량하는 사람이 동쪽으로 나아가면 천 척씩 측량을 하는데 처음에는 물의 깊이가 발목에 오릅니다. 두번째 측량 때는 허리까지 오릅니다. 세번째 측량 때는 그 물이 가득하여 능히 건너지 못할 정도로 차 오릅니다. 하나님은 에스겔에게 인자야 이것을 네가 보았느냐고 말씀하시며 그를 인도하여 강 가로 돌아가게 하십니다. 그리고 이렇게 말씀하십니다. 이 성전에서부터 흘러내린 물이 강을 이루고, 이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모든 생물이 살고, 바다도 되살아나리라고 하셨습니다. 강 좌우 가에는 각종 과실 류가 달마다 새 열매를 맺으리니 그 물이 성소를 통하여 나옴이라고 하셨습니다. 성전에서 흘러 내리는 물은 생명수를 말하고 그 생명수 강가가 모든 만물을 소생케 하는 것을 말합니다. 곧 하나님의 말씀을 물로, 강으로 비유한 것입니다. 말씀이 흘러 넘치는 곳마다 모든 만물이 삽니다. 생명들이 살아납니다. 말씀이 육신이 되어, 십자가의 복음이 되어 우주 만물에 흘러 넘칠 때 만물은 그 복음 안에서 복음의 능력으로 소생합니다. 곧 십자가의 깊은 생명의 강이 만물을 살리는 것입니다.

우리 공동체 또한 그 십자가의 깊은 강가로 나아가기 원합니다.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 십자가의 강가로 인도하시고, 거기서 우리가 살며, 만물이 소생하는 것을 보기 원합니다. 제자 삼음에 임하는 훈련은 바로 성전으로부터 흘러 넘치는 깊은 강가로 나아가는 것입니다. 그 십자가의 강가에서 우리가 담겨지고 세례를 받아 옛아담은 죽고 예수 생명으로 다시 살아남을 의미합니다. 오늘 우리는 일일 리트릿을 통해 십자가의 깊은 강가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. 주님께서 얼마나 우리를 사랑하시는지 깊이 알게 될 것입니다. 세상에서 맛볼 수 없었던 생명수를 마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. 짧지만 강력한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될 것입니다. 이 감당할 수 없는 깊음의 자리에, 은혜의 자리에 여러분의 자리가 있습니다. 그 자리를 빼앗기지 마십시오. 그 십자가의 깊은 강가를 거니십시오. 천국은 침노하는 자의 것입니다. 귀 있는 자는 듣기를 원합니다. (*) 
*안나산 기도원 : 7910 Peters Rd. Frederick, MD 21704 / 2시 개회예배
-교제의 시간, 영화상영, 쉐어, 저녁만찬, 기도회-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